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일본 변이 바이러스

비교사이트 2021. 1. 11. 16:35

일본에서, 지금까지는 없었던 코로나 일본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세계가 긴장하고 있다.

 

 

 

 

영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례가 발견된 데 이어 일본에서도 남아공 변이와 일부 다른 바이러스가 보고돼 정부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 언제 발견되었나?

10일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본 후생노동성은 브라질에서 하네다(羽田) 공항으로 들어온 10~40대 4명이 지금까지 확인되지 않은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발표했다.

 

이들 4명은 지난 2일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공항 검역소에서 양성 확진을 받았다. 이후 이들의 바이러스를 국립감염증연구소에서 분석했다.

 

분석 결과 이들의 바이러스는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유행하는 변이종과 공통되는 부분이 있으나, 일부가 달라 새로운 타입의 변이 코로나19로 확인됐다.

4명 가운데 3명은 공항 도착 당시 호흡증상 악화, 발열, 목의 통증 등 증상이 있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11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일본에서 브라질 입국자를 중심으로 해서 영국과 남아공 변이하고는 좀 다른 변이가 확인됐다고 보고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본부장은 "저희도 일본의 감염병연구소(NIID)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유전자 정보는 저희뿐만 아니라 세계보건기구(WHO)의 유전자 정보를 등록하는 사이트를 통해 모두 다 공개되고 있다"이라고 설명했다.

 

2. 우리나라 방역대책은?

아울러 "현재는 모든 입국자에 대해서 동일한 검역조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확진자에 대해서는 최근에 유전자 분석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브라질에 대해서도 변이 여부에 대한 부분들은 확인하고 모니터링은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본부장은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추이는 완만한 감소세를 보여주고 있지만 여전히 위험요인이 존재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 감염위험, 감염 취약시설에서의 유행, 변이 바이러스, 계절적 위험요인을 꼽았다.

 

그는 "영국·남아공 입국자에 대해서는 PCR 음성확인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공항의 임시생활시설에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음성이 확인될 때까지는 격리를 진행하겠다"면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유전자 분석 등을 확대해서 감시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11일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일본 변이 바이러스와 관련, "변이 바이러스가 전파되지 않도록 입국 과정에서 최대한 격리를 위한 노력를 하고 있다"며 "외국의 상황들을 면밀하게 보면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추가적인 조치가 무엇이 있는지 계속해서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3. 앞으로 일본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전망은?

특히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현재 확인되는 국가의 숫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입국자의 자가격리 중에 동거 가족에서도 전파된 사례가 우리나라에서도 보고됐다"고 말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 사례는 영국 변이가 15건, 남아공 변이 1건이다.

 

 

4. 우리가 해야할 일은?

그러면서 "해외입국자와 동거가족의 경우에는 자가에서 격리하는 기간에 가족들에게 전파가 이뤄지지 않게끔 생활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 일본 변이 바이러스가 문제되는 것은?

"변이 확인되는 국가 숫자 증가해…위험요인"
"우리나라 진단키트, 변이에 영향 없다 판단"

 

아울러 변이가 일어난 부분에 따라 일부 PCR 키트에서 위음성이 나올 수 있다는 미국의 보고에 대해서는 "우리나라에서 상용되고 있는 키트에 대해서 점검한 결과 아직은 변이 바이러스의 진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이보면 좋은정보>>

 

입냄새 원인과 제거방법 총정리 해봅시다!

로또싱어 투표

2021년, 바뀌는 신용등급제도, 신용평가 기준은?

코로나로 20만 명의 사람들이 사망한 가운데 브라질 대통령들은 니신카쿠해변에서 놀았다.

 

 

 

CBD오일 효능 직구

 

CBD오일 효능과 구매방법 총정리

CBD오일은 대마초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많은 논란을 일으킨 주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매우 효과적이고 필요했었기 때문에 승인을 요청했다.

ksnj.me

편도결석 원인 제거방법

 

편도결석 원인과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편도결석은 편도에 미세하게 존재하는 구멍속에 음식물이 끼어 장기간 방치되면 생기는 현상을 말한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 제거방법(빼는법), 후기, 비용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

news.ksnj.me

여성 남성 갱년기증상 30가지 총정리

 

여성 남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

갱년기가 되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참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갱년기 증상이 어떤것이 있는지를 미리알고 갱년기증상 자가진단을 할 수 있다면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다. 추가로, 갱년기에

news.ksnj.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