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왜 입 냄새가 날까?? 내 입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

 

아무리 이를 닦고 또 닦아도, 어떤 사람들은 입 냄새가 난다. 또한, 그러한 사람들은 이상하게도 스스로 그것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훨씬 더 심각하다.

 


오늘은 입냄새의 원인과 입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요약해 보자

 

입냄새를 표현하는 사진


입냄새의 원인

1. 충치 또는 염증 때문일 수 있다.

입냄새가 나는 이유 중 하나는 구강 질환일 수 있다. 전형적으로, 이것은 충치나 잇몸 염증의 경우이다. 


식사 후 치아 사이에 낀 음식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충치나 염증을 일으키기 쉽고 방치하면 상태가 악화돼 입 냄새가 난다. 

 

따라서 충치나 염증이 있다면 입냄새를 예방하기 위해 즉각적인 치과진료가 필요하다.
 

 

2. 흡연은 항상 큰 문제다.

구취의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흡연이다.

과도한 흡연은 구강 내 악취를 유발하지만 흡연자들은 종종 그것을 인식하지 못한다.

담배를 피면 입냄새가 많이 나는 이유는 담배를 피우면 입 안의 수분이 날아가 건조해지고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것은 니코틴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 이것은 그것을 훨씬 더 냄새가 나게 만든다. 그러므로, 만약 여러분이 담배를 피운다면, 여러분은 물 섭취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것이다. 

 

3. 물이 부족할 수도 있다.

몸이 건조하고 수분이 부족하면 입 안이 건조해져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져 숨 냄새가 난다.

 

그러므로, 매일 권장되는 물 섭취량인 약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입으로 호흡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것또한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입이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4. 음식 때문에 입냄새가 난다.

마늘, 양파, 고지방, 황화물이 함유된 음식은 식욕을 자극하지만 식사 후에는 일시적으로 불쾌한 냄새가 난다.

 

따라서, 입냄새가 자주나서 고민이라면 입냄새를 유발하는 음식을 줄이거나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식사를 거르거나, 단식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입 냄새가 날 수 있다. 이 냄새는 식사 중에 탄수화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양치질 후에도 남아서 케톤증이나 체지방의 불완전한 사용을 초래한다.

 

이 경우에, 가볍게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입냄새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5. 만약 몸에 병이 있다면, 입냄새가 날 수 있다.

당뇨병과 신장병과 같은 질병들도 독특한 호흡기 냄새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당뇨병은 과일 냄새가 나고, 신장병은 비린내가 나고, 편도선염은 치즈 냄새가 난다. 이 경우 원인은 내부 또는 이비인후과에서 다루어야 한다.

 

위산이 역류하거나 트림이 있는 경우 위장장애를 의심하는 사람이 많지만 입냄새가 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정말로 역류성 식도염 입냄새라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아야 한다.

 

또한, 변비는 때때로 그들의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것은 변비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방향성 물질이 대장이 아닌 소장으로 흡수되기 때문이다.


6. 약을 먹으면 입냄새가 날 수 있다.

알코올이나 신경안정제는 폐를 통해 배출될 수 있고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약물은 입 안이 건조하고 이차적인 입냄새를 일으킨다.

 

항상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을 익혀서 확인할 필요도 있다.

 


입냄새 없애는 방법


1. 구강세척제 사용

많은 사람들이 양치질을 잘한다고 말하지만, 구석구석을 닦았는지는 알 수 없다.

 

양치질 후 입을 7~10회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모르는 잔류물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양치를 잘 하는 것은 입냄새 제거방법 중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2. 혀에 끼는 백태 제거

혀에는 자연스럽게 백태가 끼게 되어 있다. 그런데, 양치하면서 그 백태를 제거하지 않고 오래된다면 당연히 입냄새가 날 수 밖에 없다.

 

양치의 마지막은 혀를 닦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3. 치과 및 치과진료

만약 당신이 오랫동안 치석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입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치석을 제거하고 잇몸이 손상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라


4.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

흔히 말하는 페스트푸드 또는 일회용 간단식품은 대부분 몸에서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그 이유때문에 입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다. 우리 몸은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신진대사가 잘 되어야만 입냄새가 사라진다.

 

몸의 순환이 자연스러워 지기 때문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정보 =



CBD오일 효능 직구

 

CBD오일 효능과 구매방법 총정리

CBD오일은 대마초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많은 논란을 일으킨 주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매우 효과적이고 필요했었기 때문에 승인을 요청했다.

ksnj.me

편도결석 원인 제거방법

 

편도결석 원인과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편도결석은 편도에 미세하게 존재하는 구멍속에 음식물이 끼어 장기간 방치되면 생기는 현상을 말한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 제거방법(빼는법), 후기, 비용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자. ◆

news.ksnj.me

여성 남성 갱년기증상 30가지 총정리

 

여성 남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총정리

갱년기가 되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참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갱년기 증상이 어떤것이 있는지를 미리알고 갱년기증상 자가진단을 할 수 있다면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다. 추가로, 갱년기에

news.ksnj.me